본문 바로가기
아이 장난감/실바니안

실바니안 하우스 조명 DIY

by 토이라라 2022. 8. 16.
반응형

1. 왜 조명을 DIY 할수 밖에 없는가?

 

조명의 설치 모습

상기 사진처럼 꾸며 주고 싶다면 잘 오셨습니다.

정말로 쉽게 그리고 간편하고 저렴하게 조명을 추가해주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필자가 처음 이 제품을 접했을때도 욕심이 났었던 점. 바로 조명의 추가였다.

머 딱히 밤에 가지고 노는 제품은 아니지만 인형의 집, 건물 축소 모형등등 좀 더 리얼함을 추구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필수적인 작업일 터.

전 글에 설명드린데로 하우스에 조명을 꾸밀수 있는 방법은 기존에 하우스에 포함된 조명을 활용하거나 별매품으로 전등을 구매하는 방법이있다.

 

하지만 단점이 여러개 있는데 아래와 같다.

 

-배터리를 넣어야 한다(소모품).

-일일히 스위치를 수동으로 켜줘야 한다.

-광량이 적고 어두워 별 효과가 없다.

-별매품의 경우 갯수에 따라 구매가격 상승.

 

역시나 가장 큰 단점은 수동으로 일일히 키는것이다. 매번 귀찮고 부담스러운 작업일 뿐만 아니라 장식장일 경우 일일히 장식장문을 열고 닫는 수고로움을 거쳐야하며, 스위치를 키다가 안에 전시해놓은 소품이나 인형이 넘어지거나 흐트러지기 일수 이다. 

 

또한 기존 제품의 광량이다.

불이들어오는 2층집 신형의 경우 전등은 3개로 늘었으나 광량이 엄청 약해지고 말았다. 이게 무슨의미가 있을까 하는 광량으로 켜도 참으로 그 효과가 미비하다. 다른제품이야 머 조명이 아예없는 제품이 대부분이고......

좌측 신형 / 우측 구형 : 광량의 차이가 어마무시하다. 구형의 경우 광량은 좋으나 한쪽 스페이스에만 켜지는게 아쉽다.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사실 신형의 경우는 전구가 무슨의미가 있나 싶다. 저녁에는 아무일도 못하고 잠만 자야하는 실바니안 패밀리들이 불쌍하다.

 

2. 조명추가를 좀더 쉽고도 간편하면서 효과가 만점인 아이템이 없을까?

 

결론 부터 말씀드린다. 바로 LED 와이어 전구이다.

디테일하고 정밀하게 가자면 전기적으로 너무 골치아파지지만 이거하나면 끝난다.

보통 인테리어 무드등으로 유리병에 담거나 어디 줄줄히 걸어놓는 전구 바로 그것이다. (전구가 쌀알만큼 작고 전선과 일체형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무슨 실리콘 소량 짜 놓은것 처럼도 보이고 둥글고 규칙적인 일반 전구모양이 아닙니다. 보통 크리스마스용 전구도 작은편인데 이건 더 작아요. 구매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LED 와이어 전구

전구가 일정한 간격으로 쌀모양이나 눈물처럼 작은게 달려있는 전구이다.

보통 1/3/5/10M 간격으로 나와 있는것 같은데 배치된 하우스의 길이나 연결될 라인들을 생각해서 적절히 구매하면 된다.

선을 중간에 잇거나 자를수가 없기 때문이다.

 

와이어 전구의 배치 예시

상기 사진대로 보통 천장 위주로 계속 이어서 걸만한곳이나 바닥과 층 사이에 끼워주거나 지붕을 살짝들어 그안에 넣어주거나 창문으로 빼주거나 적절하게 걸어주면된다. 마치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 달듯이 말이다.

생각보다 와이어가 단단하다. 니퍼등으로 자르기 전까진 끊어지지 않으니 과감히 꺾거나 감아줘도 된다.

안에도 이어주고 남는건 건물 외벽등에 감아줘도 되고 지붕 끝에 감아주도 되고 자유스럽게 배치하면된다.

건물내부에 커텐 걸이용 걸개(빨간원 안부분)

와이어 전구 구매시 중요한 팁tip 두가지

 

첫번쨰. 보통 하우스 집안 벽쪽에 커텐 걸이용 걸이가 있는데 그곳에 중간중간 한번씩 감아주면서 이어주면 더욱 견고하게 이어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없는 벽도 있습니다.)

 

두번째. 또한 구매시에는 건전지 타입보단 USB타입을 구매하면 남는 휴대폰 충전기에 꽃아 상시전원이 가능하고. 리모컨까지 있다면 원격에서 온오프 가능하니 USB 타입과 리모컨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USB단자 쪽에 수동 온오프 버튼도 있습니다.)

 

 

 

3. 조명 DIY로 더욱 멋지게 꾸며보자.

 

아무리 아이들 장난감이라도 거실 혹은 아이방에 전시되어있는 하나의 물건 아닌가?

제품사이즈도 은근 커서 작은것도 아니고... 어디 사물함에 넣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왕 자리잡고 전시까지 해 놓은 장난감인데.. 이쁘기까지 하면 더 좋지 않겠는가?

인테리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느낌의 일정 크기 이상의 소품이라 생각하면 말이다.

 

마지막으로 기존 조명과 추가 조명 사진으로 마무리 하면서 이만 글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본 조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