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 장난감/타미야 미니카

영실업 또봇V 슈퍼레이싱 미니카 미니사구 전종 비교 리뷰 4WD mini car review

by 토이라라 2022. 12. 12.
반응형

앞서 각각 리뷰해본 또봇 V 슈퍼레이싱 미니카 리뷰를 마무리하고 이번에는 전종을 함께 비교해 보려 한다.

기존 리뷰글 링크~

 

또봇V 슈퍼레이싱 실버호크 미니카 리뷰 Review 영실업 4WD mini

마지막 또봇 V 슈퍼레이싱 미니카 리뷰. 실버호크를 마지막으로 영실업 미니카 리뷰를 마무리하게 되었다. 각 리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레오카이저 또봇V 슈퍼레이싱 레오카

toylala.tistory.com

 

1. 또봇 V 슈퍼레이싱이란?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또봇 V의 각 캐릭터를 기반으로 미니 사구(미니카) 6종과 트랙세트+미니카 1대 합본 총 7종의 제품이 출시되었다.

참고로 트랙의 경우 시중에 나온 트랙 중 가장 소형이고 타미야 미니카와 타미야 트랙과 호환이 되는 사이즈로서 공간 부담이 크지 않아 가정용 트랙으로는 꽤 매리트가 있는 편이다.

트랙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미니카는 기존 "스피드"와 디자인만 동일하고 색상만 블랙으로 나왔다.

외형으로만 따지면 6종류이고 각각 이름은 아래와 같다.

  • 천하대장군
  • 캡틴 폴리스
  • 스피드
  • 캡틴 잭
  • 실버호크
  • 레오 카이저

제품라인업
제품라인업(트랙+미니카세트1종, 미니카 단품 6종)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 각 캐릭터의 로봇 변형 전 탈것 형태의 디자인으로 배터리 AA사이즈 2개를 넣어가는 미니카의 형태로 출시되었다.

작동방법
작동방법-미니카의 기본 샤시+베터리 조합

 

2. 문제점

 

새시 자체가 타미야 TZ새시의 카피품이다. 제조국 역시 중국으로 카피 제품에 겉 커버 개념인 카울만 끼운 형태인데 아무래도 모터라던지, 기어라던지 정교하지 못해서 타미야 제품과 비교 불가능한 저급 퀄리티를 보여준다.

복불복이긴 하지만 정확히 맞물리지 못해 모터와 기어간 소음도 타미야에 비해 더 크고 구동도 부드럽지 못하다.

바퀴의 타이어도 딱딱한 저급 재질에 레일 또한 원활하게 돌아가길 기대하는 것은 무리이다.

다만, 원래 콘셉트와 같이 가정에서 단순 놀이용 장난감 미니카 개념으로는 딱히 나쁘진 않다.

 

하지만 저급 퀄리티를 가지고 초기 출시 가격은 1만 원 중반대로서 타미야 미니카와 맞먹는 가격으로 출시된 것은 좀 아이러니한 가격 책정.현재는 몇몇 온라인 쇼핑몰에서 절반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사실상 떨이 개념.

 

오래간만에 나온 국산 미니 사구 제품이나 카피 새시를 이용했기에 미니카 세계에서 인정받기는 어렵고 또한 국산 기획이었기에 기대가 많았지만 아쉽게 되었다.

 

3. 제품의 모습

 

새시는 동일하고 카울(커버)만 다르다.

기존에 휠&타이어는 타미야 소경 크롬휠&타이어로 교체하고 도색을 진행해 주었으니 실제품과 혼동 없길 바란다.

 

또봇V 6종
또봇V 슈퍼레이싱 6종의 모습.

- 제품의 메인 색상

메인 색상에 따라서 크게 3종류로 나뉜다.

 

블루-캡틴 잭, 스피더

실버&화이트-실버호크, 캡틴 폴리스

레드-천하대장군, 레오 카이저

 

완성1
전체적인 외형의 비교

- 제품의 디자인 특징

 

기존 미니카와 비교 시 무난한 디자인

스피드, 캡틴 잭

 

신선한 디자인

캡탠폴리스-경찰차 콘셉트 미니카는 처음이 아니었는가 싶다.

 

독특한 디자인

천하대장군(거북선 모티브), 실버호크(매의 형상)

 

제품1&2
(상)천하대장군 / (하)실버호크
제품3&4
(상)캡틴폴리스 / (하)레오카이저
제품5&6
(상)스피드 / (하)캡틴잭

 

완성사진2완성사진3
독특한 카울만큼은 특징인 또봇 미니카.
완성사진3
카울사이즈

카울 사이즈는 디자인 형태상 실버호크와 천하대장군이 전체적으로 좀 더 큰 편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디자인을 한 가지 꼽으라면... 가장 무난하고 미니카 디자인스러운 스피드를 선택하고 싶다.

사실 나머지 제품들도 독특하긴 하지만 맘에 준비가 조금 안되었달까.... 그래도 존재감 하나만큼은 타미야 뺨을 때리고도 남는다.

완성사진4
또봇V 슈퍼레이싱 미니카 6종.

말도 많은 제품이지만 도색을 해준다던가 소장용이나 가볍게 굴릴 용도로는 꽤 재미가 있는 작업이었다.

스티커의 핀트나 크기 등등 품질도 생각보다  꽤 괜찮았다.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가장 맘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

참고로 외관적으로 보이는 휠&타이어는 미적인 것도 있지만 트랙 내에서 주행을 위해서라도 교체를 추천드린다.

 

길고 길었던 또봇 V 슈퍼레이싱 미니카 리뷰글을 최종 마무리하면서 관심 있게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