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 장난감/타미야 미니카

타미야 미니카[18628] 달려라부메랑 버닝썬 Burning Sun MS샤시(CHASSIS) 4WD MINI-CAR 리뷰 Review

by 토이라라 2022. 12. 21.
반응형

오늘부터는 나머지 달려라 부메랑 미니카를 본격적으로 리뷰해볼까 한다.

 

지난번 그 첫 번째이자 1호기인 부메랑(엠페러)을 처음 소개드렸는데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달아놓았다.

 

타미야 엠페러 MS 18625 미니카 리뷰 DASH-1 달려라부메랑 1호기

드디어 리뷰를 시작해보려 한다. 옛날 SBS에서 방영된 달려라 부메랑(원작은 일본의 ダッシュ!四駆郎 | Dash! Yonkuro)에 나온 돌진군단의 총 5기 중 1호부터 5호까지 미니카 제품을 살펴보려 한다. 본

toylala.tistory.com

 

1. 제품 소개

 

미니카에 세계로 입문을 하게 된 계기가 바로 국내에서 방영된 "달려라 부메랑" 만화였기에 제일 먼저 소개를 드리고 싶었으나 좀 늦어지게 되었다.

오늘은 두 번째 2호기인 버닝썬, 한국명 불타는 태양이다.

 

박스아트
박스아트

현재 구판을 제외하고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은 MS새시로 발매된 제품번호 19628 제품이다.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디자인에 메인색은 그린계열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인 제원은 아래와 같다.

 

  • 3 분할 MS새시
  • 더블샤프트모터
  • 핀스파이크타이어 & 대경휠

극 중 캐릭터명은 나왈구(일본명 탕쿠로)의 머신으로 장갑차를 모티브로 한 카울에서 튼튼하고 강력한 느낌이 난다.

 

2. 제품 리뷰

 

완성사진
제품의 완성

- 도색

새시의 기본색은 그대로 살려주고 부분도색과 먹선을 넣어주고 무광으로 마감하였다.

 

휠스파이크타이어
휠스파이크타이어

- 휠스파이크 타이어의 매력

개인적으로 미니카의 타이어 중에 이 휠스파이크타이어를 개인적으로 선호한다.

주행에서는 그리 장점이 없을진 모르겠지만 시각적으로는 이쁘기도 하고 마치 RC 버기카의 느낌도 나서 드레스업효과가 좋은 것 같다. 특히나 요즘 세련되게 나오는 제품이나 기존 디자인을 리파인 한 제품보다는 확실히 올드카라던지 알씨카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른 JR, 주니어 모델의 경우 더 잘 어울리는 타이어다.

 

앞면뒷면
제품의 앞과 뒤의 모습

- 전체적인 디자인

리뷰를 하면서 장갑차에서 그 모티브를 가져왔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알지 못했어도 기본적으로 탱크 같은 묵직한 느낌이 대시 2호 버닝썬의 특징이다.

특히 앞쪽에 추가적으로 달리는 바형태의 범퍼 또한 군용이나 지프 같은 크고 힘 좋은 차량의 느낌이 난다.

전체적으로 유선형 보다는 각지고 평평한 형태가 많은 것 또한 장갑차의 느낌과 비슷하다.

녹색의 카울 또한 장갑차의 올리브드롭 같은 국방색과 비슷하게 표현한 것으로 생각되는데 본인의 기억으로는 애니메이션상에 색상은 이것보다 살짝 어두웠던 것으로 기억한다.

장갑차의 콘셉트답게 위장무늬나 좀 더 어두운 그린계열로 도색하는 것도 이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범퍼의 분리
범퍼의 분리

- 버닝썬의 특징 (범퍼의 분리)

참고로 애니메이션상 디자인을 재현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바형태의 범퍼가 포함되어있는데 새시에 탈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있다.

트랙에서 주행 중에는 아무래도 탈거하고 주행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색상 자체는 카울과 동일한 녹색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도색이 필요한 부분이라 설명서를 참고하여 블랙으로 도색해 주었다. 

 

대쉬2호
대쉬2호의 마크

달려라 부메랑 대시(DASH) 1~5호기에는 카울에 별도로 숫자 넘버링이 각각 스티커로 재현되어 있다.

버닝썬의 경우는 2호기 스티커로 재현.

 

후방부
후면의 디테일

후면에 배기구 쪽에는 블랙과 실버로 역시 부분도색이 된 상태. 기존 카울은 다른 것도 마찬가지겠지만 통으로 다 녹색이다.

유일하게 저 원형 2곳만 메탈스티커로 재현이 되어있다.

 

MS샤시
3분할이 매력적인 MS샤시

새시는 MS새시를 이용했는데 본래 각지고 튼튼해 보이는 MS새시와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다.

개인적으로는 대부분 MS새시에 포함되어 있는 저 회오리모양의 회색 롤러가 맘에 들지는 않는다. 색상 좀 다양했으면 좋으련만...

대부분 스페셜 키트에 소수 키트에만 다른 색의 롤러가 포함되어 있다.

 

3. 총 평

완성2
달려라부메랑 대쉬2호기 버닝썬

정확하진 않겠지만 그 당시 오히려 주인공인 1호기 보다 2호기나 3호기가 더 인기가 좋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만큼 멋진 디자인의 미니카인데 추가적으로 바형태의 범퍼도 포함되어 있어 애니메이션의 고증을 충실히 재현했다.

또한 강력해 보이는 외형과 더불어 어울리는 휠스파이크 또한 조합이 좋다.

 

양축에 전달되는 더블샤프트모터와 3 분할 결합형태인 MS새시도 매력적이고 카울이나 새시 또한 디자인에 군더더기가 없이 깔끔한 편이다.

 

달려라부메랑 전종
달려라 부메랑 1~5호기

다음 리뷰는 달려라 부메랑 속 미니카 3번째. 가장 인기 있는 디자인으로 기억되는 대시 3호기~!

슈팅스타(Shooting Star)를 리뷰해 볼까 한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면서 이만 글 줄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