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 장난감/건담

SD BB전사 퍼펙트건담&풀아머건담(2)

by 토이라라 2022. 9. 21.
반응형

1. 풀무장 (Full armor&weapons) 리뷰

 

지난 포스팅에서는 각기 특징과 변형을 설명드렸고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풀아머 형태의 소체와 캐리어의 변형 및 합체에 대해서 상세하게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

https://toylala.tistory.com/entry/SD-BB%EC%A0%84%EC%82%AC-%ED%8D%BC%ED%8E%99%ED%8A%B8%EA%B1%B4%EB%8B%B4%ED%92%80%EC%95%84%EB%A8%B8%EA%B1%B4%EB%8B%B41?category=1082512

 

0123
풀 무장 형태의 퍼펙트&풀아머 건담

-외형

기본 RX-78-2를 기본으로한 소체는 똑같지만 외부 장감과 무기의 형태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형태로 재현이 되어있다.

퍼펙트의 특징은 발쪽에 버니어와 허리 및 백팩에 추진체로 보이는 부품들로 인해 기동력에 좀 더 신경 쓴 모습이라면 풀아머의 경우는 발쪽에 두툼한 장갑과 양쪽 무기 등으로 좀 더 전투적인 면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

기본 건담칼라인 퍼펙트와 달리 풀아머의 경우 올리브 드롭 같은 국방색을 기본으로 하여 보다 전투적인 느낌이 강하다.

개인적으로는 저 주황색 포인트보다는 갈색 내지는 검정이나 짙은 회색 같이 좀 더 어두운 톤으로 색감이 구성되어 있다면 더욱 밀리터리 한 느낌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비슷해 보이지만 금형설계 자체가 다르다.

기본적인 느낌은 비슷하지만 금형설계 자체가 키트가 각각 다르게 별도로 제작 되었다. 기본 소체는 퍼스트 건담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두 제품간 무장과 장갑은 공용되는 부품이 하나도 없다. 아예 다른 제품이라는 뜻.

 

후면부의 모습.

후면부의 모습은 퍼펙트 건담이 더 다채롭고 디테일한 모습. 아무리 소체의 디자인이 이쁘다 하더라도 건담의 대표적인 색상인 저 흰-빨-파-노 조합은 역시 못 이기는 듯하다.

 

투구(?) 마스크의 모습.

각종 무장과 장갑이 증량된 기체에 특성답게 몸체에 붙는 장갑 외에 얼굴에도 마스크 형태의 장갑 파츠가 각기 들어있다.

과연 어울릴지는 장착을 해보고 판단해 보기로 하자.

 

퍼펙트건담의 마스크 온

다른 기타 그레이드 제품이나 이 제품들의 박스아트에서 볼 수 있듯 마스크를 쓴 모습은 없긴 한데 고증상 실제로 존재하는 마스크 형태의 장갑인 건지 아니면 SD급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 성격의 부품인지는 잘 모르겠다.

부분도색 등으로 디테일을 살려보았지만 역시나 좀 우스꽝 스러운 헤드가 되는 느낌. 푸들 강아지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퍼펙트 건담 MG그레이드-역시나 헤드 마스크는 없다.
풀아머건담의 마스크 온

풀아머 건담의 마스크 장착의 모습. 퍼펙트보단 조금 나아 보이는 디자인이긴 한데 역시나 먼가 가 어색하다. 두 기체 모두 마스크는 역시 빼주는 게 나아 보이긴 하다. 참고로 어디선가 많이 본모습이긴 한데......

풀아머 각시탈 건담.

각시탈에서 많이 본 듯 하긴 하다..

 

2. RX-78-2 퍼스트 건담과의 비교

 

그렇다면 기본 소체인 퍼스트 건담과의 차이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한번 비교해 보기로 하였다.

(좌)퍼펙트건담   /   (우)퍼스트건담

참고로 우측에 있는 퍼스트 건담은 애니메이션 버전인 BB200번 제품이다.

애니메 컬러이다 보니 흰색이 옥색으로 약간 달라졌을 뿐 그 디자인과 형태는 동일하다.

(좌)풀아머건담   /   (우)퍼스트건담

풀아머 건담 역시 동일한 조형에 색상만 변경되었을 뿐 그 금형 자체의 설계는 같다.

(사진 속에 어깨 장갑을 미처 빼지 못했으나. 빼면 동일하다.)

 

퍼펙트&퍼스트&풀아머 건담의 구성비교

기본 소체들로 그 뿌리는 같은 퍼펙트&퍼스트&풀아머의 총구성품이다.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제품들이고 뿌리가 같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다른 제품같이 보인다.

참고로 반다이의 건프라 가격 정책은 들어가는 부품수와 무게로 책정한다고 알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퍼스트 건담이 5~6천 원선이고 퍼펙트와 풀아머가 1만~1.2만 원 선으로 보면 정확히 두배의 구성과 부품수를 보여주고 있는 셈.

그 셈법이 대충은 맞는 것 같기도 하다.

 

한 번에 두 가지의 키트와 기존 퍼스트 건담의 키트와 비교를 하려다 보니 포스팅의 주제가 많은 만큼 글이 좀 길어졌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마지막 편으로서 총평을 포함해 마무리해보고자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