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 장난감/피규어

액션토이즈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 대형 소프비 피규어 리뷰

by 토이라라 2022. 10. 8.
반응형

저번 리뷰해본 액션토이즈의 미니 합금 피규어에 이어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같은 제조사에서 발매한 높이 약 540mm 대형급 피규어인 철인 28호 소프비 피규어이다.

 

지난번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액션토이즈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 합금 피규어 리뷰 ACTION TOYS TETSUJIN28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액션토이즈에서 발매된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 액션피규어로서, 합금 재질로 발매된 미니 합금 시리즈 중 한 제품이다. 옛날 만화나 비디오를 통해 접해본 바가 있는데,

toylala.tistory.com

 

1. 소프비의 뜻

 

요즘은 잘 안 나오는 형식이긴 한데 소프트 비닐의 줄임말로 PVC 소재로 고가에 레진과 같이 복잡한 형상을 뽑아낼 수 있어 레진보단 떨어지지만 비교적 높은 디테일을 재현할 수 있다. 다만 다른 레진이나 프라모델의 플라스틱과 마찬가지이지만 특히나 열에 약한 것이 단점으로서 간혹 흰 부분이 눈에 띄기도 한다.(드라이기로 열을 가해 다시 잡아주며 보수 가능)

레진보다 내구력도 월등하지만 워낙에 버리는 부분도 많고 인력에 비해 생산력이 안 나오기 때문에 요즘은 잘 안 나오는 형태이다.

또한 프라모델 사출 또한 그 기술력과 정교함이 높아지면서 소프비가 내세울 수 있는 디테일함이라는 장점이 사라지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볍고 내구성도 좋으며 커다란 완성품 피규어에는 또한 다른 재질에 비해 가격이나 장점이 많기 때문에 주로 대형피규어에 아직도 적용중인 재질이다.

 

2. 제품의 리뷰

 

- 사이즈

사이즈가 540mm로서 상당히 크다. 피규어 수집에 있어서 크기에 장사 없다는 말이 있듯이 그 존재감이 상당하다.

180cm 사람 키로 본다면 딱 30% 수준으로 축소한 것으로서 쿼터사이즈(1/4로 축소) 피규어보다 더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제품의 높이
앞서 포스팅한 미니합금 제품과 크기비교. 사이즈에서 보듯 거대한 크기.

사실 피규어를 수집하다 보면 아무리 디테일하고 해도 동일 제품에 더 큰 사이즈일수록 그 압도감과 존재감을 드러내는데 말 그대로 크기에 장사 없다. 

 

- 도색과 디테일

상체부 사진복부 사진
상체와 복부쪽 디테일.

사이즈가 크다 보니 전체적인 샷을 담기가 어려워 나눠 찍을 수밖에 없다.

전체적으로는 약간 어두운 블루 계열로 도색이 되어있으며 반광 정도의 느낌으로 마감되어있다. 관절부라던지 복부쪽이라던지 도색은 미스 없이 깔끔한 편으로 꽤나 세심하게 잘 도색되어 있다.

 

옆모습다리
옆모습과 다리쪽 디테일.

프로포션 하나만큼은 기타 철인 28호 피규어랑 비교해도 꽤나 잘 뽑은 피규어에 속하는데 얼굴과 상체, 그리고 하체 또한 그 원작에서 보는 바와 같이 단단함이 느껴진다.

 

뒷모습하체 뒷모습
후면부 디테일

후면부에는 백팩이 달려있는데 따로 날개가 가동되거나 하지는 않고탈부착 스타일이 아닌 고정형태이다.

어차피 탈거할 일도 없거니와 아예 부착되어서 나온 형태는 나쁘지 않다. 참고로 백팩의 저 수직미익같은 부분의 경우 넘어졌을 때 혹시 모를 파손에 위험은 없다. 소프비 피규어의 장점 중 하나. 살짝 휘어지는 탄성이 있고 내구성이 있어 파손에 대한 걱정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 가동 범위

철인28호의 가동 범위
철인 28호 소프피 피규어의 가동 범위

가동범위는 아쉽게도 헤드는 고정형태이지만 발목-무릎-골반-허리로 이어지는 하체부 관절은 모두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고 손-팔꿈치도 역시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다만 만세 포즈는 될 것 같긴 한데 잘 안 올라가서 억지로 시도하지는 않았다.

 

- 자립 및 고정성

스탠딩 포즈1스탠딩 포즈2
최대장점-고정성을 엿볼 수 있는 사진.

이 피규어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문제없는 자립과 고정성이다. 실제로 큰 피규어, 특히나 로봇의 경우는 지지대가 발바닥뿐이다 보니 지지 면적도 작고 관절이 약하거나 툭하면 쓰러지는 경우도 간혹 있긴 한데 그런 문제는 전혀 없이 설계되었다.

앞으로 기울어진다거나 헐렁거리는 현상 없이 수직으로 자립이 문제없고 잘 서있다.

 

철인28호 프로포션

 

상체 앞모습

3. 총 평

540mm에 이르는 거대한 사이즈, 차분하면서 깔끔한 도색, 안정적인 자립이 큰 장점인 피규어로서 자연스러운 가동이 되지는 않지만 그 존재감 하나만큼은 만족스러운 피규어이다.

보통 합금 재질의 경우 이 정도 사이즈는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는데 단단하면서도 가볍고 무엇보다 가격적으로도 사이즈 대비 부담스럽지가 않다. 철인 28호의 팬이시라면 그 존재감이 상당하니 구매를 추천드리면서 이만 포스팅을 줄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