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 장난감/피규어

액션토이즈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 합금 피규어 리뷰 ACTION TOYS TETSUJIN28

by 토이라라 2022. 10. 6.
반응형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액션토이즈에서 발매된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 액션피규어로서, 합금 재질로 발매된 미니 합금 시리즈 중 한 제품이다. 옛날 만화나 비디오를 통해 접해본 바가 있는데, 참으로 인상 깊은 디자인에 꽤나 좋아했던 로봇 중 하나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사이즈는 약 15cm정도의 작은 크기이지만 합금 재질의 묵직한 액션피규어로서 시중가 약 15만 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그 값어치를 할지는 리뷰를 통해 판단해 주시길 바란다.

 

1. 구성과 무게측정

 

-박스아트

기본 소체와 박스아트
기본 소체와 박스아트

참고로 최초로 나온 철인 28호의 뚱뚱하고 귀여운 외형과 달리 1980년에 리메이크된 "태양의 사자" 철인 28호는 좀더 늘씬한 프로포션의 현대적인 로보트외형과 같이 8등신으로 나왔는데 본인은 아무래도 이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 보니 원작의 철인 28호는 사실 별 감흥이 없다. 철인 28호에 팬층에서도 원작과 리메이크판을 모두 기억하고 계시거나 아니면 한쪽만 기억하고 계시는 분들이 대부분인 듯하다. 물론 철인 28호의 충실한 팬이시라면 원작과 리메이크 모두 가리지 않고 좋아하시는 것 같다.

 

박스 전면부박스 후면부
박스의 전체적인 모습.

박스는 반다이 S.H피규어나 마블 레전드와 같이 내부에 고정용 플라스틱틀과 일부를 볼 수 있는 투명재질의 종이 박스로 구성되어 있고 액션피규어 답게 각 관절부의 가동을 중심으로 가동성과 디테일을 볼 수 있는 포징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설명서

설명서
설명서

설명서에는 각 관절의 가동범위와 결합방법등이 소개되어있다. 칼라로 한 장 인쇄.

 

-무게

무게의 측정
제품의 무게 측정

제품은 작으나 합금재질답게 묵직하다. 측정 결과 약 167g 정도의 무게. 금 1돈이 3.75g 정도 되니 금 45돈 정도로서 그 체감을 느낄 수 있다.

 

 

2. 제품의 구성 및 리뷰

 

-스탠드

스탠드
스탠드의 모습

철인 28호를 고정시킬수 있는 스탠드는 검정 베이스의 투명봉으로 구성되어있다. 투명 봉의 각도에 따라 공중에 떠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인 명판에 스티커는 직접 붙이는 방식인데 만약을 위해 한개 더 넣어준 모습.

검정 베이스 안쪽에 수납 가능한 상자로 남은 여분에 핸드 파츠를 보관할 수도 있다.

핸드 파츠는 주먹쥔손, 펼친 손, 살짝 오므린 손 3개 모습으로 총 6개가 포함.

 

-피규어

피규어 앞피규어 뒤피규어 옆
철인28호의 모습.

프로 포션은 역시나 매끈하고 도장도 미스 없이 깔끔하다.

광택이 나는 외관에 등 뒤에는 백팩과 스탠드를 꽃을 수 있는 구멍이 나있다.

 

-백팩

백팩 날개가동백팩 기본모드
백팩의 가동 모습.

등뒤에 달 수 있는 백팩은 날개를 접었다 빼줄 수 있는 기믹이 있다.

 

-관절의 가동 범위

관절가동1관절가동2관절가동3
각 관절의 가동 범위 모습.

어깨 쪽은 기본적으로는 90도, 어깨를 돌리면 만세 포즈도 가능하다.

팔꿈치는 이두 쪽에 간섭으로 인해 어느 정도 한계는 있는 편.

상체 또한 위로 올려 약간의 숙이는 동작이 가능하다.

기체의 관절부가 하도 단순한 형태다 보니 가동 폭을 늘리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준수한 수준의 가동범위를 보여준다. 가동을 위해 디자인을 변경할 수는 없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목부위의 관절가동
목의 관절 가동

목부분 역시 가동이 가능한데 헤드와 어깨까지 이어지는 헤드의 형상이다 보니 목 아랫부분에서 가동이 된다. 기타 로봇류와는 차별이 되는 모습.

 

-자세 고정

자세고정1자세고정2
합금 피규어의 최대 장점-견고성

합금 재질의 묵직한 피규어다 보니 한 다리로 고정이 가능하다. 다리의 관절 범위는 상당히 좋은 편.

다양한 자세를 포징 할 수 있고 고정성이 뛰어난 것이 바로 합금 재질 피규어의 장점 중 하나이다.

 

-최종 전시

전시된 모습
최종 전시 포즈

관절의 가동성이 나쁘지 않고 합금 재질이다 보니 포즈를 잡거나 전시 시 고정성이 좋다. 뒤에 스탠드까지 있으니 넘어지기는 일은 거의 없을 듯하다. 합금의 경우는 아무래도 도색 까짐에 취약하다 보니 고정성이 중요한 편이다. 팔 무게로 인한 어깨 처짐 현상은 있을듯하니 가급적이면 자주 관절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겠다.

 

다음 포스팅은 같은 액션토이즈의 대형 사이즈 철인 28호를 리뷰해 볼까 한다.

대형 철인28호와의 크기 비교
다음 포스팅 할 대형 철인28호 피규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