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 장난감/타미야 미니카

[타미야18096] 듀얼 릿지 주니어 Dual Ridge Jr. 미니사구 미니카 리뷰

by 토이라라 2022. 11. 16.
반응형

오늘은 오래간만에 타미야 4WD 미니사구 시리즈 중 하나인 듀얼 릿지 주니어 Dual Ridge Jr 를 리뷰해 볼까 한다.

 

박스아트
박스아트.

1. 제품의 소개

 

저번에도 소개시켜드렸다 시피 끝에 주니어(JR)가 붙은 제품은 이미 RC카로 나온 디자인을 따라 좀 더 작은 사이즈인 미니카로 출시한 제품을 뜻하는데 이 제품 역시 JR 제품 중 하나이다.

 

저번에 처음으로 관련 글을 작성했던 핫샷 주니어(18624)재품과 같은 주니어 모델이다.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미야 미니카 mini 4wd 핫샷 Hotshot Jr (MS) 18624

오늘 처음으로 미니카 관련 리뷰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 그 첫 제품은 바로 품번 18624 타미야 미니사구 시리즈 중 하나인 핫 샷이라는 제품이다. 1. 제품의 소개 MS샤시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터는

toylala.tistory.com

주니어 제품의 특징은 딱봐도 알씨카 같은 느낌의 외형이 특징인데 듀얼 릿지 제품의 경우는 다른 미니카에 비해서 약간은 좀 더 비싸게 출시되었다. 그 이유는 아래 차근차근 설명드리도록 하겠다.

 

-박스 아트

보통 박스아트는 트랙에서 원활한 이동을 위한 레일이라 불리는것을 떼고 보여주는 이미지가 있는데 사실 레일은 트랙에서 굴릴때 꼭 필요한 부품 중 하나이다. 단순 소장용이나 굴릴 계획이 없다면 굳이 달아줄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키트에 무조건 포함되어 있는 부품이다.

레일의 모습
레일의 모습(빨간색 원)

 레일이 보통 외적으로 드러나는 형태다 보니 간혹 차체나 새시의 색상과 잘 어울리는 색상에 레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고 간혹 가다가 좀 안 어울리는 색상에 레일이 포함된 키트도 있다. 그 예시는 바로 아래 제품인데,

 

매그넘 세이버 프리미엄
(19431) 타미야 미니카 매그넘 세이버 프리미엄

위 사진은 19431 제품 매그넘 세이버란 제품인데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빨간색 레일 색상이 좀 맘에 들지 않는다.

좀 정신없다고 해야할까....

대부분 새시가 검은색이기 때문에 검정색 레일이나 회색 레일이 그나마 좀 무난하게 어울리고 아니면 차체 색상이나 휠 색상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소위 깔맞춤이라는 것을 진행하면 확실히 외관적으로 이뻐 보이긴 하다. 미니카를 구입하다 보면 각 키트마다 각기 다른 색상에 휠이나 레일이 들어있고(같은 제품이면 동일) 때에 따라선 추가 별매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은 간혹 몇몇 제품들의 부품을 어울리는 색감으로 스위칭하기도 한다. 물론 굳이 안 해줘도 되긴 하지만...

 

2. 제품의 리뷰

 

전체적인 실루엣
듀얼릿지 주니어의 완성

전형적인 RC카 디자인에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다. 레일 색상도 검정으로 새시와 동일해서 깔끔한 느낌을 준다.

기본적인 스펙은 아래와 같다.

  • VZ새시
  • 블랙 슈퍼하드 소경 로우 하이트 타이어(화이트 프린팅)
  • 5 스포크 실버 도금 휠
  • 기어비 3.5:1 고속 기어

참고로 카울은 따로 도색을 진행하였다.

  • 메인 색상 실버-아이피피 실버
  • 캐노피-타미야 메탈릭 블루
  • 기타 마커 이용

타이어&휠
타이어&휠의 모습

단가 상승의 주 원인인 휠&타이어다. 기존 키트 가격이 1만 원 초반선이라면 이 제품은 1만원 중반선.

제품 소개에는 휠 사이즈를 소경이라 설명하고 있지만 타미야에서 정의하는 타이어는 대-소만 있고 보통 국내에서는 소-중-대경으로 더욱 세분화해서 구분하는 편이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중경 사이즈의 휠과 타이어. (제품들 중에 중경 사이즈가 제일 많은 편이다.)

 

하지만 별매로 구매하면 단가는 살짝 올라갈 테고 무엇보다 새시와 찰떡궁합의 색 조합으로 약간은 비싸지만 전혀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게 잘 어울린다.

참고로 일반적인 차도 마찬가지겠지만 외형적으로 봤을 때 휠&타이어 교체해주면 반은 먹고 들어간다.

 

앞면부후면부
전면부와 후면부의 모습.

카울 전면과 후면에는 서스펜션을 재현한 디자인이 있는데 역시 마커로 도색을 진행하였다.

전체적인 도색은 진행해주지 못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마커만 있으면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골드-실버-흑철색(건메탈)-블랙-옐로우 요정도 만 갖고 있어도 웬만한 타미야 제품의 일부 부분도색은 가능하다.

 

- 디테일 업

디테일업1디테일업2
디테일업의 진행

카울 상부에 구멍이 나있는데 심심해 보여서 메쉬로 덮어 디테일 업을 진행하였다.

소소한 부분이지만 외관적으로 효과는 좋아 보여서 메쉬는 종종 이용하는 편.

 

샤시와 카울
샤시와 카울의 분리

싱글 모터인 VZ새시와 카울의 모습. 단순하면서 시원시원한 실버가 매력적인 듀얼 릿지 주니어.

 

 

3. 총 평

듀얼릿지주니어 좌측
[18096] 듀얼 릿지 주니어 Dual Ridge Jr

카울의 샤프한 디자인에 맞게 새시도 샤프해 보이는 VZ새시를 이용해서 더욱 날렵해 보인다.

크롬 도금 휠까지 기본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에 드레스업을 할 필요 없이 기본 키트만으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서스펜션이 드러나 보이는 주니어 계열 미니카 특성상 서스펜션을 별로도 도색해 준다면 더 좋을 듯하다.

참고로 추가적으로 더 꾸며주고 싶은 키트가 있는 반면에 기본 구성만으로 만족스러운 키트가 있는데 바로 이 키트가 후자에 속한다.

근래 제작해본 미니카 중에 만족스러운 편에 속하는데 바리에이션이나 스페셜 키트가 별로 없다는 게 조금은 아쉽다.

참고로 한정판으로 나온제품이 이 기본 킷보다 더 인기가 없다는 사실.....

 

이만 글을 줄이면서 꾸준히 다른 타미야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