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 장난감/타미야 미니카

타미야 미니카 mini 4wd 핫샷 Hotshot Jr (MS) 18624

by 토이라라 2022. 11. 7.
반응형

오늘 처음으로 미니카 관련 리뷰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 그 첫 제품은 바로 품번 18624 타미야 미니사구 시리즈 중 하나인 핫 샷이라는 제품이다.

 

윗모습
전체적인 프로포션

1. 제품의 소개

 

MS샤시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터는 더블 모터 방식이다.

타미야에서 나오는 새시는 여러 종류인데 모터의 방식은 딱 두가지이다. 싱글모터 혹은 더블모터인데, 싱글모터는 우리가 보통 예전에 경험했던 한쪽방향에 샤프트와 톱니바퀴가 달린 형태로 보통 뒤나 앞에 달려있고 더블모터는 샤시 중앙에 모터 양쪽으로 샤프트가 있다.

참고로 더블 모터를 사용하는 새시는 이 제품과 같은 MS새시이거나 MA새시 두 종류밖에 없으니 기억하기는 어렵지 않다.

 

샤시의 모습
샤시의 모습과 모터의 위치(더블모터)

위 사진을 보시다시피 모터가 중앙에 위치하여 전/후 바퀴 쪽으로 동일하게 힘을 배분하여 구동하게 된다.

참고로 모든 타미야 미니카는 4륜 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더블 모터가 더 안정적인 주행에 장점이 있기는 하다. 각 새시 별로 장점과 단점이 있는 것이 타미야 미니카의 매력 중 하나이기도 하다.

 

전체적인 모습
전체적인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어디선가 옛날에 한번 즈음은 봤을 법한 디자인인데 옛날 인기 있던 제품을 새 새시와 거기에 맞는 카울 디자인으로 다시 리메이크한 것으로 클래식한 느낌이 강한 디자인이다.

참고로 타미야 미니카 중 JR이라는 명칭이 붙은 제품들이 몇 가지 있는데 "주니어"라는 뜻으로 원래 RC카의 디자인을 축소했다는 뜻이다. 이 제품명 역시 핫샷 주니어 JR로서 원래 디자인은 RC카가 그 모태이다.

 

2. 제품의 제작

카울
카울의 모습

- 제품의 도색

언제나 그렇듯 타미야 미니카의 카울, 즉 덮개라 불리는 것들은 단색 출시인데 설명 서상에는 각 부위마다 지정된 도료 색상들이 있다.

보통은 단순히 스티커 만으로 충분히 즐길 수가 있는데 더욱 리얼한 모습을 위해선 도색을 조금 해줘야 그 퀄리티가 살아난다.

본인은 커스텀은 제외하고 일반적인 경우 메인 색상은 원래 사출 색으로 넘어가고 기타 부분도색만 진행하였다.

 

참고로 핫샷의 경우 마스킹할 부분이 많고 디자인 자체의 굴곡들이 많아 약간은 어려운 편에 속한다.

여러 번 찬찬히 도색-건조과정을 진행해야 도료가 뭉치거나 기포 등이 생기지 않고 안까지 고르게 칠할 수가 있다.

 

-제품의 디테일 업

볼트 디테일업창문 디테일업
디테일업

이번 제품은 간단하게 박스아트를 참고하여 앞쪽에 2mm 볼트와 창문 쪽에 메쉬를 이용하여 디테일 업을 진행하였다.

어차피 나만 아는 만족이지만 그래도 안 해주는 것보단 괜찮은 편.

 

휠의 모습
휠의 모습

바퀴 쪽에는 먹선을 이용하여 음영을 살려주었다. 타미야 미니카의 휠의 색상은 다양한데 흰색 휠로 나온 제품은 아무래도 장난감같은 느낌이 는 것이 사실. 전문 쇼핑몰에 튜닝용으로 다양한 재질과 색상의 별매품들이 있어서 바꿔주는 것도 괜찮다.

 

3. 마치면서

완성
제품의 완성

지금 봐도 참 이쁜 디자인의 미니카인 핫 샷 제품으로서 디자인만큼은 참 잘 나왔다. 스파이크 타이어와 더불어 RC카의 느낌을 그대로 축소했다.

 

간략하게 제품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 MS새시 / 더블 모터 / 구하기 쉬운 모델 중 하나
  • 클래식한 질리지 않는 디자인 / RC카의 축소판 JR시리즈
  • 도색 시 난이도 있는 카울의 외형
  • 스파이크 타이어

 

반응형

댓글